여성암 검진
2024년 (짝수년생)은 자궁경부암 공단검진 (국가검진) 해당년도로 짝수년생이라면 무료로 자궁경부암세포 도말검사(PAP smear)가 가능합니다.
또는 작년에 받지 못하셨다면 이월해서 검사가 가능합니다.
작년에 경부암 검사를 받으셨더라도 1년마다 경부암 검사를 권유합니다.
그 밖에 자궁경부암 정밀 진단을 위한 경부확대촬영검사, HPV검사와 함께, 자궁내막암, 난소암 진단을 위한 골반초음파 검사, 난소암 정밀 혈액검사를 함께 권유합니다.
검사와 동시에 자세한 설명으로 궁금하고 불안하셨던 부분을 해소해 드립니다.
자궁경부암 전암병변(ASCUS, LSIL, ASC-H 등)
경부암검진에서 비정상소견이 나온 경우 정밀 검사 및 상담이 필요합니다.
원인 HPV 바이러스 파악, 경부확대촬영 검사 및 조직검사를 통해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검사를 시행합니다.
이후 정기적인 추적검사를 통한 관리 및 경부 레이저 치료 및 원추 절제술 등의 치료를 합니다.
상급병원 진료가 필요한 경우 즉시 연계진료를 도와드립니다.
난소혹 및 난소암
자연소실되는 기능성 난소낭종(출혈성 황체낭종 등) 부터, 양성 종양, 경계성 종양 및 난소암까지, 난소혹은 다양합니다.
크기가 크거나, 고형성분이 있는 혹, 이전보다 자란 혹이라면 정밀 검사가 필요합니다.
정밀 초음파를 통해 혹의 크기, 모양 등을 확인하고 혹의 종류를 파악하여 플랜을 결정하고, 개인의 상황에 맞게 세심한 상담을 제공합니다.
정밀검사가 필요한 상태라면 정밀 혈액난소종양표지자 검사 및 난소암위험도검사, 상급병원 연계를 통한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식증 및 자궁내막암
특히 40대 이상에서 부정출혈이 있는 경우, 자궁 내막을 확인해야합니다.
초음파검사를 통해 자궁 내막의 두께와 모양을 확인하고, 비정상적으로 두껍거나 내막 병변이 의심되는 경우 자궁내막조직검사가 필요합니다
조직검사 결과에 따라 치료가 결정되며, 약물 요법을 시행할 수 있고, 호르몬 분비 자궁 내 장치(미레나)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복합증식증 또는 내막암의 경우 즉시 상급병원과 연계하여 치료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개인별 맞춤검진
여성암 정밀 검진을 포함하여, 여성의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검진 항목들을 개인별로 추천드립니다.
연령 및 상황에 따른 패키지 검사도 가능하며, 나에게 필요한 검사만 골라서 검진가능합니다.